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부교차 증후군 종류는?? 요통의 원인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8:31

    안녕하세요? 대구엠앤비슬링운동센터 '재활운동'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통의 원인인 요통의 가장 큰 원인인 하부교차증후군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통 / 요통 / 요통 / 요통원인 /요통원인 / 하부교차증후군 허리 스포츠 / 물리치료사


    하부교차증후군분류법[대구재활운동M&비스링운동센터]


    하부 교차 증후군은 골반을 가운데로 하고, 주변 관절과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해 자세 변형이 생기는 증후군입니다.


    >


    역시 요통이나 요통의 가장 큰 원인인 대표적인 자세 변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여러가지 아픔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


    하부 교차 증후군은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하나 없는 엉덩이 관절과 무릎 관절이 약간 구부러지는 자세의 변형과, 또 하나 없는 둥근 어깨와 무릎 당김을 유발하는 자세의 변형입니다.


    하부교차증후군분류법[대구재활체육M&비스링체육센터]


    어려운 스토리로 설명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엉덩관절과 무릎이 약간 굽은 변형


    more hip flexion and extension movement for mobility


    standing: anterior pelvic tilt with slight hip flexion and knee flexion


    hyperlordosis limited to the lumbar spine and with a hyperkyphosis in the upper lumbar and thoracolumbar segments


    >


    간단하게 말해!! 엉덩이를 밀어내는 자세로 무릎과 고관절은 약간 구부러져 있고, 허리는 과도하게 휘어 있네요! 이로 인해 등과 허리에서 과도하게 휘어지는 보상작용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허리는 물론 고관절 통증과 함께 등 허리 통증이 발발할 수 있습니다.


    2) 둥근 어깨와 무릎 편 것 변형


    more movement of the low back and abdominal area


    minimallumbar lordosis, thoracic kyphosis and head protraction


    COG is shifted backward, knees are in recurvatum


    >


    허리와 복부의 움직임은 정상보다 크고, 허리의 앞쪽 굴곡이 감소하며, 구부러진 등과 거북목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또 어떤 중력 복판은 담으로 이동하고 무릎은 과도하게 휘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마찬가지로 요통과 함께 어깨와 목에 통증이 올 수 있으며, 심하면 두허가 무릎까지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하부교차증후군분류법[대구재활운동M&비스링운동센터]


    이 두 가지 패턴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패턴이 발발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프로그램은 패턴에 따라 다르게 진행되겠죠?


    >


    골반을 비롯한 변형된 패턴은 사람에 따라 관행별로 직업별로 발생, 활용할 수 있습니다.전문가에게 정확한 평가를 받으세요.


    >


    >


    스토리를 간단하게 보면, 짧아진 근육은 거의 매일 자라고, 거의 매일 난 근육은 재기능하도록 근기능을 회복시키면 좋습니다.


    >


    참고! 성인의 경우 근육의 불균형은 원위부, 즉 골반에서 근위부, 어깨와 목으로 발발하고, 어린이의 경우 근위부, 즉 목과 어깨에서 골반으로 불균형이 발발할 수 있습니다!! [체형평가시 참고하세요~ ]


    염증이나 질병은 의사에게 근육 및 관절기능부전은 물리치료사에게!


    감사할 것이다.


    참고! 슬링 스포츠! 슬링을 이용한 골반교정 스포츠 방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