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리그 연속 재패에 가까워진 가시마 엔틀러스 그리고 부흥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4:51


    >


    >


    지난 시즌 리그, 천황배, 슈퍼컵 등 리그 트로피를 싹。우며 가시마 엔트러스 시대의 도래를 선언했던 이들은 올 시즌에도 연속 우승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우라와를 11,5개 경기에서 제압에 성공한 가시마는 32라운드까지 22승 1무 8패로 승점 70에 도달했고, 2위, 가와사키와의 격차를 4점으로 벌려에 성공한 것입니다. 최종전까지 2경기 남아 있지만 백이라고 주빌로가 상대로 가시마는 가시 와전을 승리합니다이라면 자력 우승을 차지하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


    에이스였던 시바사키가 라리가에서 찾음으로써 전력의 유수가 우려되었으나 가시마는 강력한 보강으로 이를 극복했습니다. K리그 최강 전북에서 골키퍼 권순태를 데려와 뒷문을 보강했고 제주 시절 득점 기계로 명성을 날렸던 페드루 주니어올, 지난 시즌 J리그 득점왕으로 공격을 강화했습니다.


    >


    >


    그리고 지난 시즌 우승팀을 상징하는 황금패치를 팔에 버젓이 붙인 기존 선수들의 각성과 본인감이 올 시즌 가시마 승천의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분데스리가, 포르투칼리그 등에서 경험을 쌓으며 컴백한 무카과인조키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여전히 팀 최다 득점자로 최전방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


    나쁘지는 않다 카타유키하루 오가사와라와 같이 클럽시스템으로 키워낸 선수 쇼마유는 원클럽맨으로서의 수속을 밟아 나쁘지는 않다. 하면서 팀의 중추로서 자리매김되어 가는군.


    >


    40을 바라보는 괜찮은 집 여전히 중반을 지탱하는 주장 오가사와라 미츠오의 존재에도 정신적으로 다른 젊은 선수들을 꼭 잡아 주고 있습니다.


    >


    올 시즌 J리그를 대표하는 사이드 윙거 중 한 명으로 어김없이 드레안드로나 브라질 리그에서 손꼽히는 유망주로 꼽혔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팀의 선두 굳히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영국 큰 기업 평균 P그룹에서 10년 약 2조원에 이르는 초대형 중계권 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뤘다 J리그는 막대한 실탄을 바탕으로 China의 슈퍼 리그에 대항할 수 있는 리그를 만들기 위한 힘차게 골소움을 내딛고 있습니다.올 시즌 가시마의 우승 확률이 매우 매우 높지만 2017년도부터 우승 상금이 10억엔으로 기존보다 거짓 없이 거의 10배에 오르게 되며 상금 규모도 30억엔에 달하는 한화에서 300억을 넘는 거대한 규모를 기록하게 된 것입니다.K리그 우승 상금이 불과 5억원임을 소견하면 그 격차는 1년 만에 더 크게 퍼지게 되고 양 리그의 경제 규모는 비교하는 민망한 수준이 되는 것이 분명한 것이다.


    >


    >


    J리그의 부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 포돌스키의 고베 이적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그가 팀 성적 향상에 직결되지 않았지만 시즌 중 이적으로 5골 5어시를 기록한 그의 이적은 곧 바로 아시아에서는 중동의 오 1클럽과 China슈퍼 리그만 가능했던 이른바 네이다 벨의 선수의 영입에 J리그도 참가한겠다는 신호탄으로 풀이된다 1입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체계적인 인프라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10년이 걸린 J리그가 지금은 아시아 프로 축구 카웅데우으로 거듭나려는 것입니다.


    >


    >


    >


    >


    >


    한편 중국 슈퍼리그 부상으로 한동안 보기 힘들었던 한국 선수들의 J리그 러시가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른 점이 공격수들의 중앙 영입이나 변도에서 골키퍼와 수비수들의 비중이 크게 늘었다는 점입니다. 역시 한 명의 공격수 영입도 케이리그 출신 용병 영입에 따라 그 방향성이 달라졌습니다. 정성룡, 이과인의 윤석영, 황의조, 장현수, 김보경 등 국가대표급 선수들의 러시도 눈에 。니다.


    >


    >


    K리그에서 센세이셔널한 티아고 마르셀로 같은 용병 스타들의 행선지도 J리그로 올라왔습니다. 현실적으로 현재 K리그는 J리그의 하부리그 역시 선수제공리그 본인과 같은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가시마 엔트러스가 클럽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올 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우라와 레즈가 올라 우승컵에 근접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래도 실력은 K리그라는 오랜 믿음도 완전히 무임자진했습니다.K리그는 최근 연간 200만명의 관중도 무임쟈 되어 꺾고 첫 00만명의 관중대로 추락하고 성적, 흥행 어떤 하그와잉도 내세울 게 없는 몰락하 슴니다.표은그와은 6천명대로 J리그의 학과에 다니는 중국 슈퍼 리그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현실임.


    >


    한편, China는 축구 굴기라는 천문학적인 자금력을 무기로 세계적인 스타를 영입해 인지도를 높이고 강력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했으며 J리그도 탄탄한 인프라와 상품화를 기반으로 거대한 중계권 계약을 체결해 반전의 도약을 이루며 아시아 축구의 한복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


    사면초가에 몰린 K리그가 믿을 만한 건 만수르 씨의 자비뿐일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